기타 소식

부산대. 조민. 잘못 또는 실수를 했으면.... 부끄럽게 왜 이리 혀가 길지.

12-24 2021. 9. 1. 18:42

잘못 또는 실수를 했으면 인정을 하고, 

원인을 파악하고, 사과를 하고,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해야지. 

 

무슨 이렇게 혀가 길지?[각주:1] 점점 좀 추해지는 듯. 부산대학교.

이 정도 국민 관심사라면 총장이 모를리 없고, 총장이 무능한 건지 눈치를 보는 건지. 

 

부산대 발표와 달리 실제 조씨 대학성적은 3위가 아닌 24위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대해 부산대는 공정위 측이 자료를 분석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실제 부산대가 자체적으로 조씨 성적을 검토한 결과 조씨 대학성적은 3위가 아닌 24위가 맞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대는 "조씨의 대학성적이 24위인 점을 고려하더라도 1차 서류를 통과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조씨가 지원한 전형의 경우 1차 심사에서 30명을 뽑는데, 조씨는 여기서 15등을 차지했다.부산대 관계자는 "서류 전형 19위, 대학성적 24위, 영어 성적 4위를 기록했고, 이를 고려했을 때 조민 씨는 15등을 했다"고 말했다.이어 "중도 이탈자가 발생하고 이후 치러진 면접 등을 거쳐 최종 등수는 이보다 높았다"고 말했다.

 

 

끝. END. .


 

  1. 넓고 긴 혀라는 의미를 가진 장광설(長廣舌)은 '길고 줄기차게 잘 늘어놓는 말솜씨. 쓸데없이 장황하게 늘어놓는 말'로 쓰인다. 옛날, 바르고 옳은 말을 뜻하던 장광설의 의미는 이제 없고, 길기만한 말의 의미로 쓰인다. (참고 링크1, 링크2) [본문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