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현실을 고려하면, 국회의원 수는 줄여야 하는 것 아닌가? 헌법에 따라 200명까지 줄였으면 한다.  

전문성도 없고 그저 줄서기하는 지방의회도 폐지하거나 광역 단위면 된다고 생각한다. 

사실 지방의회 의원들은 그냥 국회의원들 세금으로 급여 주는 직원 아닌가?

다들 그냥 세금 먹는 하마인 듯.

 

2023. 2. 24. 조선일보 기사에서 발췌. 

김진표 “국회의원 50명 늘리자” 홍준표 “어처구니없는 제안”

김진표 “국회의원 50명 늘리자” 홍준표 “어처구니없는 제안”

  • 김진표 국회의장이 비례대표 의석을 대폭 증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선거제도 개편안을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정개특위)에 제출했다. 국민의힘 중진인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에 대해 “참 어처구니없는 제안”이라고 비판했다.

    24일 정개특위에 따르면 국회의장실 산하 헌법개정 및 정치제도 개선 자문위원회는 정개특위에 총 3가지 개편안을 냈다.

    이중 2가지 안은 비례대표 의석을 확대해 의원 정수를 50명 늘리자는 내용이다. 이 경우 국회의원 정수는 현행 300명에서 350명으로 늘어난다.

  • 홍준표 시장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회의장께서 국회의원 비례대표를 50석 확대 하자고 제안했다고 한다”며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국회의원 수는 지금의 절반인 150인으로 줄이고 미국처럼 전원 소선거구제 지역구 의원으로 해야 한다”고 했다. 

 

  • 이은주 정의당 원내대표도 지난달 현행 300명인 국회의원 정수를 360명으로 늘리고, 이 중 120명을 비례대표 의석수로 하는 ‘공직선거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한 바 있다.

해당 법안엔 정의당 의원 전원이 이름을 올렸고, 더불어민주당에서도 강민정·김상희·김종민·양정숙·김영배 의원이 공동발의했다. 

 

https://v.daum.net/v/20230224082401544

 

김진표 “국회의원 50명 늘리자” 홍준표 “어처구니없는 제안”

김진표 국회의장이 비례대표 의석을 대폭 증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선거제도 개편안을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정개특위)에 제출했다. 국민의힘 중진인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에 대해 “

v.daum.net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