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1.
세상에 널리 알림. 또는 그런 일.
2.
매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여러 가지 매체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의도적인 활동.

 

홍보. 弘報

(클 홍. 갚을 보, 알릴 보.)

널리 알림. 또는 그 소식이나 보도.

 

 

 

광고는 신문 잡지 방송의 지면이나 시간을 돈을 주고 사는 것이다. 광고의 크기, 클릭수, 노출량이 지불하는 돈의 크기로 결정된다. 반면 홍보는 신제품이나 행사가 있을 때 기자에게 보도자료(press release)를 보내 보도를 의뢰하고 그 결과에 대해 돈을 지불하지 않는다.

 

이렇듯 광고와 홍보는 (1) 비용, (2) 신뢰성, (3) 통제 가능성, (4) 스타일, (5) 바이럴 효과 등에서 차이가 있다

 

 

참고: http://blog.newswire.co.kr/?p=2816

 

광고와 홍보의 5가지 기본적 차이 - 홍보의 모든 것

광고(Advertising)와 홍보(Publicity)는 마케팅의 쌍두마차이다. 하지만 작동방식, 비용, 기대효과 등 여러 점에서 큰 차이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인이 광고와 홍보의 차이를 잘 이해하

blog.newswire.co.kr

 

pub·li·city (media attention)
1. 매스컴의 관심
2. 홍보(업)

 

good/bad/adverse publicity

She works in publicity.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