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 마케팅 서비스를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탑재하고, O2O 마케팅 서비스 이용을 위한 정보의 입력, 감성 분석을 위한 SNS 데이터 제공, 유전자 정보 제공을 수행하고, O2O 마케팅 관리 서버를 통하여 제공받은 추천 정보를 통하여 주문 예약 및 결제를 수행하는 사용자 단말;

 

인공지능 추천을 이용한 O2O 마케팅 서비스를 통한 서비스 이용 이력을 관리하는 가입자 사용 이력 관리부와, 사용자의 선택에 의해 제공받은 유전자 정보를 분석하여 유전자 유형을 확인하여 유전자 유형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적합한 음식을 추천하기 위한 매칭 정보를 생성하는 유전자 정보 분석부와, 사용자 단말을 통하여 제공되는 메시지에서 이모티콘과 텍스트를 분리하고 텍스트를 형태소 단위로 분리하고 분리된 형태소의 품사를 결정하여 용어에 대한 의미를 추정하는 구문 분석을 하여 키워드 추출을 위한 전처리를 하고, 전처리된 단어들의 사용 비율 및 매칭 비율을 산출하여 감성과 매칭되는 하나 이상의 감성 키워드를 추출하여 추출된 감성 키워드를 기준으로 한 매칭 정보를 출력하는 메시지 분석부와, 사용자의 이동거리 및 행동 패턴, 주문 패턴, 주문지역 정보, 주문 시간대, 주문 인원 추이, 선호 음식 색상, 음식 칼로리 및 건강 상태를 인공 지능을 통한 분석을 하고, 분석 결과를 기준으로 사용자 유전자 유형, 감성 정보를 반영하여 추천 음식점 및 음식 메뉴 매칭 정보를 출력하는 인공지능 분석 및 추천부를 포함하는 O2O 마케팅 관리 서버;

 

O2O 마케팅 서비스를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탑재하고, O2O 마케팅 서비스 이용을 위한 정보의 입력, 사용자 단말을 통하여 받은 주문 예약의 확인 및 납품 관리를 하고 결제 처리를 하는 가맹점 단말;을 포함하고,

 

상기 O2O 마케팅 관리 서버는 인공지능 분석 및 추천을 하고 주문 처리 및 결제를 수행하기 위하여 사용자의 이동거리 및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식사를 위한 평균 이동 거리 및 예약 시간과 도착시간의 평균 오차 정도의 분석을 하고, 일정 기간 동안의 O2O 마케팅 서비스 이용 이력을 추적하여 그동안 주문한 음식의 이미지 사진을 통한 분석을 하여 사용자가 선호하는 음식 색상을 분석을 하고, 사용자 단말을 통하여 사용자의 주문 예약에 따른 이동시에 위치 및 이동 정보를 제공하고, 주문 예약 이후에 가맹점까지의 이동 경로를 표시하고,

 

상기 사용자 단말에서 감성 분석을 위하여 제공되는 SNS 데이터는, 사용자 단말을 통하여 사용자와 타인들과 주고받은 메시지 데이터로 광고성 메시지의 내용을 제외한 메시지 데이터들이고, 반복되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제공되고, 감성 분석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하여 주문 예약 시점 이전의 생산 기간을 설정하여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추천을 이용한 O2O 마케팅을 위한 시스템.

 

doi.org/10.8080/1020190090828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