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이 넣지 않아도 될 듯.
자동차의 상태, 쓰는 엔진오일이나 미션오일의 종류, 주행 습관은 제각각이기에 첨가제를 넣어 얻을 수 있는 효과도 제각각이다. 첨가제를 넣어 효과를 크게 봤다는 사람도 있는 반면 오히려 차가 엉망이 되었다는 불평, 그리고 아무런 차이도 없었다는 의견까지 첨가제를 취급하는 쇼핑몰의 게시판에는 다양한 사용기가 넘쳐난다.
이처럼 모든 사람에게 분명한 효과를 내는 것이 불분명한 것이 현실임에도 첨가제가 꾸준히 팔리는 이유는 내 차를 소중히 한다는 생각 때문. 차량 소유주의 다수를 차지하는 성인 남성 입장에서는 자동차는 어른들의 장난감이라는 부분도 적지 않다. 이들 입장에서는 제2의 집이자 자신의 취미의 영역이 어느 정도 들어간 자동차를 최상의 상태로 관리하는 데 들이는 노력이나 돈은 어느 정도는 아깝지 않다. 그래서 효과가 불분명한 면은 있을지언정 쓰지 않는 것 보다는 나을 것 같다는 막연한 생각에 첨가제에 돈을 쓰는 것. 자동차 관련 용품은 할인점에도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이미 규모가 큰 시장이며, 첨가제 시장은 이러한 자동차 용품 소비의 일부에 불과하다. 한 달에 몇 번씩 세차장을 들락날락하고 마트의 자동차 용품 코너를 기웃거리는 사람의 심리의 연장선이 첨가제에 돈을 쓰는 사람의 심리다. (나무위키)
(작성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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